정현부 / 동홍동장

서귀포 17개 읍면동 중 인구가 가장 많은 동홍동에서 12개통 주민과 14개 경로당 어르신 그리고 동홍동 15개 자생단체 등 2만4000여명의 동민이 함께하는 제13회 동홍동 혼디모영 문화체육대회가 오는 4월 27일 서귀포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소통과 화합을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이번 동홍동 혼디모영 문화체육대회로 소통과 화합은 물론 동홍동민의 건강한 생활을 촉진하고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는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성풋살 승부차기는 동홍동 여성들의 운동참여를 촉진하고 스포츠의 다양성을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통별 대항으로 치루어지는 음식페스티벌은 참가자들이 자신이 소속된 통(동네, 지역)에서 특색있는 재료나 전통적인 레시피를 활용해 요리를 만들어 대회에 출품함으로서 동홍동 지역의 문화를 보존하고 전통요리를 소개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홍동 사랑 퀴즈 골든벨 OX퀴즈에서는 동홍동을 알릴 수 있는 역사문화퀴즈대회를 함으로서 체육대회에 참석한 동민들이 동홍동을 조금 더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동홍동 14개 경로당 대항 제기차기는 어르신들의 사회적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강한 운동 습관 촉진과 친목 교류를 도모한다.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동홍동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며 친목을 도모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